- 소비자와 인적교류로 농산물 직거래.......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지난 10월 14일 광주광역시권 소비자 50여명을 초청 계곡면 신기리 벼 친환경 생태농업 모델화 단지에서 체험행사를 가졌다.
친환경 생태농업 모델화사업은 논에 둠벙조성과 어류를 방사하여 자연생태계를 복원하는 친환경재배의 기본모델이다.
이번 행사는 소비자와 인적교류 및 직거래를 통한 농산물 판로확보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인터넷 참가신청을 받아 추진하게 됐으며 벼베기, 미꾸라지잡기,전래놀이와 물천어 요리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외에 친환경 생태농업 브랜드 쌀인 선사먹쌀을 비롯하여 콩, 고추, 마늘 등 지역농산물을 전시판매 행사도 함께 실시했다.
임현진(남, 75)단지대표는 “청정지역을 기반으로 믿을 수 있는 농산물을 생산, 공급하여 소비자와 상생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해다.
한편 체험행사에 참여한 광주의 소비자는 “농촌에 대한 인식과 친환경농산물생산과정을 체험하면서 믿음을 갖게 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군관계자는 “친환경재배에 대한 모델을 제시하고 농업인의 의식변화를 유도 하여 친환경농산물을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며, 앞으로 친환경재배기술 보급과 소비자와의 체험행사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