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자금동의 정기 후원기관인 의정부신협(이사장 윤학병)에서 저소득 한부모 가정에 지원해 달라며 19일 오전 10시 자금동주민센터에 성금을 전달했다.
지원성금은 온누리상품권(8,470,0000상당)으로 자금동에서는 저소득 한부모가구 121가구(1가구당 70,000원)에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성금은 온누리상품권으로 대형마트 등에 밀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래시장 상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
의정부신협에서는 자금동 저소득 한부모 가정에 정기적으로 지원해주고 있으며 올해 들어 두번째 후원 행사로, 경제적 어려움과 자녀양육으로 힘들어 하는 저소득 한부모 가정에 생활안정과 자립기반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이날 의정부 신협 윤학병 이사장은 “저소득 한부모 가정에게 중추절을 맞이하여 실질적으로 보탬이 되는 것이 무엇일까 직원들과 논의하여 제수용품 준비를 위해 유용하게 쓰여질 상품권을 준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형식적인 것이 아니라 실생활에 필요한 것을 지원하여 가정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인사말을 남겼다.
임종문 자금동장은 “태풍피해로 인하여 물가가 많이 올라 차례상을 준비하기 어려운 저소득 가정에게 큰 도움을 준 의정부신협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갈수록 각박해지고 이기적이 되어가는 세태에 지역사회에 소외된 이웃을 위해 이익을 환원하는 의정부신협과 같은 기관. 단체가 많이 나와 함께 행복한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자료제공 : 자금동 황연정 031)828-419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