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녀의 성공적인 진로를 위한 학부모역할(전략적 진로설계)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9월 13일 전라남도청 왕인실(4층)에서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운영하였다.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은 전남농협지역본부, 영암 현대삼호중공업에 이어 세 번째 운영되는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이다.‘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은 최근 증가하는 맞벌이 부부 및 직장인들이 내 자녀의 학교 방문이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도교육청 학부모지원팀에서 학부모가 근무하는 직장으로 직접 찾아가서 자녀교육과 관련되는 주제를 선정하여 학부모의 자녀교육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학부모교육 차원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 날 교육 일정은 최근 우리사회에 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 관련 자녀의 인성을 함양하기 위한 밥상머리교육 동영상 상영 및 진로교육관련 동영상을 시작으로‘자녀의 성공적인 진로를 위한 학부모역할’이란 주제 강의가 진행되었고, 강의를 마친 후에는 강사와 학부모간 상호 질의 응답 시간을 갖었다.
주제 강의를 해주신 문태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장우영)는 전남도청에 근무하는 학부모님들의 자녀의 대한 진로진학분야의 적극적 관심과 참여가 매우 인상적이었으며, 전남도청 교육협력 주무관(장영철)은 도교육청의 밥상머리교육 및 진로교육관련 동영상 상영이 매우 좋았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학부모관련 업무담당 장학사(이자영)는 학부모교육의 다변화를 위해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및 ‘학부모체험교실’, 학부모리더연수’를 통해 학부모교육을 체계화하고, 앞으로도 전남도청과 상호 협력하여 학부모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