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윤철 감사원장 내정 정치권 반응
  • 공경보 기
  • 등록 2003-10-13 00:00:00

기사수정
정치권은 지난 10일 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이전윤철(田允喆) 전 경제부총리를 감사원장으로 내정한데 대해 "대체로 무난한 인사"라며 긍정 평가했다.
이에 따라 전 내정자는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인준이 부결됐던 윤성식(尹聖植)내정자와는 달리 일단 청문회 통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관측된다.
◇한나라당 = 홍사덕(洪思德) 총무는 "청문회 과정을 지켜봐야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장점이 많은 분으로 알고 있다"며 "감사원 업무의 내용이나 목표와 관련해서혁신이 필요한게 사실이고 업무 성과에 대한 평가를 주목하는 마인드가 필요하다"고긍정평가했다.
이강두(李康斗) 정책위의장은 "가까이서 지켜본 결과 비교적 깨끗하고 소신이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며 "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봐야 하겠지만 무난한 인사가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김용균(金容鈞) 법사위 간사는 "강직하고 실력도 있으며 특히 경제정책에 조예가 있어 감사원장으로는 적절한 인물로 보인다"고 했고, 이한구(李漢久) 정책위 부의장은 "감사원에 경제를 아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는 점과 강인한 면에서 현실에 맞게 정책감사를 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 = 전윤철 전 경제부총리의 영입에 공을 들여왔던 만큼 감사원장 후보로 내정된 데 대해 서운한 감정을 드러내면서도, 인사 자체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평가가 우세했다.
강운태(姜雲太) 의원은 "행정전문가 출신을 기용한다는 측면에서 보면 감사원장직을 할만한 분"이라며 "몇 분들이 전 내정자를 접촉했고 본인도 정치에 강한 희망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결국은 본인의 판단 아니겠느냐"고 말했다.
인준 전망에 대해 강 의원은 "전반적인 분위기를 봐야할 것"이라며 "지난번 윤성식(尹聖植) 전 감사원장 후보 인준때에도 민주당은 찬성이 반대보다 많았다"고 말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성순(金聖順) 대변인도 "괜찮은 카드라고 보고 적임자 중의 한 사람"이라며 "감사원의 업무는 크게 직무감찰과 회계감사인데 회계를 아는 분이고 경험이 많은 행정통이니 만큼 잘 할 것으로 본다"면서 "기존의 코드인사가 아니고 변화가 있는 것같아서 다행스럽고 환영한다"고 밝혔다.
당의 한 관계자는 "영입이 무산돼 아쉽긴 하지만, 관료 출신으로서 개인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통합신당 = 이평수(李枰秀) 공보실장은 "개혁성과 전문성, 경륜 등을 고려한적재적소의 인사다"고 밝히고, 국회 인준전망에 대해선 "국민의 정부당시 IMF(국제통화기금) 환란을 극복하는데 크게 기여했던 분으로 국회 동의를 얻어내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고 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STARLINK ENM KOREA, 중국 상하이 '성수 어트랙션' 팝업스토어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 추진 울산영화인협회제공[뉴스21일간=임정훈]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STARLINK ENM KOREA(스타링크 이엠앤 코리아, 대표 배기준)가 중국 상하이 시장을 겨냥한 메가 규모 통합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젝트 '성수 어트랙션'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방...
  2. 남해 송정 바닷가 일몰 [뉴스21일간=김태인 ]
  3. 울산 중구의회 의정봉사단, 장애인 시설 찾아 봉사활동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23일 울주군 언양읍에 위치한 장애인 거주시설인 사회복지법인 혜진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소속 의원과 직원들로 구성된 중구의회 의정봉사단은 박경흠 의장을 단장으로 이명녀·안영호·김도운·문희성·문기호 의원과 사무국 소속 직원들이 참여했다.    의...
  4. 2025 대왕암힙합페스티벌 11월 1일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1월 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일산해수욕장 일대에서 ‘모두를 춤추게 하라’는 슬로건으로 ‘대왕암 힙합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대왕암 힙합페스티벌’은 청년이 주도하고 주민이 참여하며 지역 대학과 상가가 협업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축제이다. 스트리트 댄스 배...
  5. '우리 동네 특공대' 도용 의혹 드라마 티저 영상에 '침묵' 강요? 논란 가열 [뉴스21일간=김태인 ]최근 백동철 감독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 도용 의혹이 불거진 하이지음스튜디오의 동명 드라마가 결국 제작되어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예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이 티저 영상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 중에는 도용 의혹을 제기하는 댓글들이 차단되거나 보이지 않는다는 주장이 제기...
  6. 울산 학교운영위원장, 건강한 교육공동체 조성에 힘 모은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31일 외솔회의실에서 울산지역 학교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 ‘모두의 성장을 위한 바람직한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을 주제로 원탁토론회를 열었다.        이번 토론회는 학교공동체의 건강한 소통과 협력으로 더 나은 민주적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
  7. 하나님의 교회, ‘사랑의 헌혈’로 이웃에 소중한 생명나눔 실천 △ 헌혈릴레이 여수하나님의교회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해 20년 넘게 헌혈에 솔선해온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6일 전남 여수에서 ‘전 세계 유월절사랑 생명사랑 제1737차 헌혈릴레이’를 개최해 혈액 수급난 해소를 도왔다. 하나님의 교회는 올해만도 전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