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우리시 특성화고 졸업예정자들의 취업마인드를 향상시키고 성공적인 취업과 직장적응 및 원활한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특성화고 순회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교수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7월9일 일산고등학교를 출발점으로 7월12일 경기영상과학고등학교, 7월17일 고양고등학교, 7월20일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에서 총 880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특강에서는 졸업을 앞두고 진학과 취업의 갈림길에서 진지하게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각 진로의 장단점을 이해하고 자신의 특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특강주제를 선정했다.
특히 직장인으로서의 기본매너인 인사예절과 바른 자세, 목소리 등 호감가는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현장실습까지 직접 무대로 나와 시범을 보이는 순서까지 병행하며 기업의 실제 면접장면 등을 연출했다.
이날 실시한 만족도 설문조사에 의하면 96%이상의 학생들이 올바른 직업관 형성과 취업준비에 이번 순회특강이 크게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했으며, 직업의 세계에 대해서 몰랐던 사실을 많이 알게 되었고, 무엇보다 자신감이 생겨서 좋았다고 표현하는 학생들도 있었다.
고양시청 일자리센터는 고양시의 미래이자 꿈인 우리시 청소년들이 바람직한 직업관을 형성하여 지역발전과 국가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직업의식 향상과 바람직한 직업관 형성지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오는 9월에는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시기에 발맞추어 직업집단상담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적극적으로 취업지원을 할 예정이다.
자료 제공 : 민생경제국 일자리창출과(담당자 김지홍 ☎8075-366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