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버스나누미회, 산성동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비 성금 100만 원 기탁
대전 중구 산성동(동장 김은정)은 ㈜대전버스나누미회(회장 박영안)에서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난방비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기탁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달된 성금은 저소득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대전버스나누미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
남원시는 『어디서나 민원처리(팩스민원)』대상기관?사무를 2012년 하반기부터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학교와 교육청에서만 발급 받던 초·중·고 관련민원 5종(성적증명서, 졸업증명서, 재학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생활기록부 증명서)을 시?군?구 읍면동과 국공립 대학에서도 신청하여 발급 받을 수 있다.
따라서 대학과 자치단체에서 발급 받던 대학관련 주요민원 16종(대학 성적·졸업·재학·휴학·시간강사증명서 발급 등)을 일선 교육청에서도 신청하여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처리대상 기관이 확대되었다.
그리고 대학민원과 관련해 교육청, 지자체(읍면동)에서 발급할 때 받던 국.공립대 업무처리비(500원)를 폐지함에 따라 수수료 300원만 납부하면 되고, 사립대의 대학민원은 종전대로 1,000원의 업무처리비와 수수료 300원을 납부하게 된다.
남원시는 인터넷 이용이 익숙하지 않아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민원을 처리하는 노약자·농어촌주민 등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시민들이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 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
문의 : 남원시청 민원과 고장미 063-620-6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