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부들이 취재한 “제25회 고양행주문화제” 이야기 전격 공개
고양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김왕배)에서는 주부영상동아리 1기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방송영상제작실습 교육 ‘애듀멘터리 나도VJ'가지난 3월부터 3개월간의 과정을 마무리함에 따라 22일 오후 6시에 고양미디어센터 상영관에서 주부들이 취재한 “제25회 고양행주문화제“ 이야기를 전격 공개하는 시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영상 제작 분야에 기초가 있는 주부들이 기획, 구성, 촬영, 편집 등 준전문가 수준의 방송영상물 제작 교육을 통해 혼자서도 방송 영상을 만들 수 있는 VJ로서의 기초를 다져 적극적인 퍼블릭 액세스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 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이번 실습과제 주제는 고양시의 인물, 문화, 행사 등으로 고양시에 사는 주부들이 자기가 사는 지역의 소식을 카메라에 담았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둘만하다.
시사회에 소개되는 영상물은 고양시 시 승격 20주년, 고양 600년을 맞은 고양시의 신 한류 글로벌 전통문화축제인 “제25회 고양 행주문화제”를 즐긴 고양시민들의 이야기를 5작품으로 구성하여 카메라에 담았는데,「행주산성 역사기행」, 「안은미의 행주치마 땐스파티!!」, 「신 한류 길놀이 한마당!!」이 제작됐으며 이외에도 「더불어 노는 전래놀이!! 토요창의학교」와 덕양노인종합복지관의 실버바리스타를 취재한 「바리스타, 그녀들!!」 등이 상영되었다.

시사회를 마치고 작품을 만든 주부들과의 간담회를 가진 자리에서 센터장은 “전문가 못지않은 실력에 우선 감탄했고 10월 예정인 방송영상축전에서도 좋은 작품을 보여주시길 바란다.”며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고양영상미디어 센터에서는 현재 주부영상동아리 2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65세 이상 어르신들로 구성된 정진회(회장 박찬원)에서도 올해 8월경 작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레디, 고양실버멘터리"를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다.
자료 제공 : 민생경제국 방송영상통신과 (부팀장 허화자 ☎ 8075-347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