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홍성군은 6월 20일 오후 2시 군청 회의실에서 홍문표 국회의원을 초청해 군정현안사업을 설명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홍문표 국회의원과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해 도의원, 군의원 및 현안사업 해당 실·과장, 사업소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비 확보 대상사업과 군정 주요현안에 대해 협의했다.
군은 간담회를 통해 당면 군정의 주요현안으로 ▲오관구역 주거환경 개선사업 ▲원도심 공동화 방지 대책 ▲가뭄극복 대책 추진상황 ▲지방행정체제 개편 동향 ▲청운대 제2캠퍼스 설립 동향 등을 보고해 군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2단계 사업기간 내 미착수 시 35억여원의 국·도비를 반납해야하는 상황에 놓인 오관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조속한 추진 또는 현지개량방식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협조하는 방안 등이 건의됐으며, 이밖에 가뭄극복을 위한 추가사업비 24억 3,600만원 특별지원 및 홍보지구 담수화 추진, 원도심 공동화 방지 대책의 일환으로 「도청이전특별볍」에 주변지역 상생발전 지원 근거를 마련해 줄 것 등을 건의하고, 이에 대한 의견도 교환했다.
군은 또한 주요 국비확보 대상사업 중 2013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홍주성 복원정비 50억원 ▲김좌진 장군 생가지 주변 정비 27억여원 ▲(남당항)해양수산복합공간 기반시설 확충 10억원 ▲홍성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 156억여원 등에 대해 사업설명과 함께 국비지원 협조를 건의했다.
이에 대해 홍문표 국회의원은 현안 사업 및 국비지원 대상사업의 추진 필요성 등에 공감하는 가운데, 향후 군과 긴밀히 협의하면서 국비확보 노력을 함께 기울여 나가겠다는 의사를 피력했다.
군 관계자는 “내포신도시 조성과 충남도청 이전 등 지역의 큰 변화를 앞두고 있는 때에, 이번 설명회를 통해 국회의원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군정 전반에 대한 상호 이해를 높일 수 있게 되어, 향후 군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