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추신수, 채프먼 상대 안타 포함 3안타 '맹타'… 3G 연속안타
  • jihee01
  • 등록 2012-06-20 13:17:00

기사수정

추신수의 방망이가 이틀 연속 불을 뿜었다.

'추추트레인' 추신수(클리블랜드 인디언스)는 20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열린 미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신시내티 레즈와의 경기에 1번 타자 우익수로 선발 출장, 4타수 3안타 1볼넷 1득점을 기록했다. 이틀 연속 멀티히트와 함께 3경기 연속안타. 이날 활약으로 시즌 타율은 .265에서 .273(242타수 66안타)로 올라갔다.

이날 경기는 어느 때보다 홈런 기대가 컸다. 전날 경기에서 홈런포를 가동했으며 더욱이 이날 상대 선발이 지난 15일 경기에서 멀티홈런의 상대가 된 마이크 리크였기 때문.

결과적으로 홈런은 없었지만 기대에 걸맞은 활약을 펼쳤다. 안타는 첫 타석부터 나왔다. 1회말 선두타자로 첫 타석에 들어선 추신수는 리크의 초구에 힘차게 배트를 휘둘렀고 타구는 3루수쪽으로 빠르게 갔다.

3루수 스캇 롤렌의 글러브를 스친 타구는 외야쪽으로 흘렀다. 이 공을 유격수가 잡았지만 그 사이 추신수는 2루에 안착했다. 빠른 발과 순간적인 판단력이 돋보인 베이스러닝이었다.

두 번째 타석에서 풀카운트 끝에 볼넷을 골라낸 추신수는 5회 선두타자로 나선 세 번째 타석에서는 2루수 직선타로 물러났다.
멀티히트는 네 번째 타석에서 완성됐다. 신시내티는 선발 리크에 이어 좌완 션 마셜을 투입했다. 추신수는 좌완에 아랑곳하지 않았다. 초구 커브를 때린 타구는 1루수 미트를 맞고 굴절되는 강습안타가 됐다. 하지만 이후 후속타가 터지지 않으며 추신수는 2루도 밟지 못했다.

다섯 번째 타석에서는 '가장 빠른 공을 던지는 사나이' 아롤디스 채프먼과 만났다. 팀이 1-2로 뒤진 10회말 1사 주자없는 상황에서 채프먼과 상대한 추신수는 5구째 94마일(약 151km)짜리 체인지업을 통타, 깨끗한 우중간 안타를 때렸다. 시즌 세 번째 3안타 경기.

추신수의 안타 하나는 결국 양 팀의 승패까지 갈라 놓는 발판이 됐다. 추신수에 이어 등장한 아스드루발 카브레라의 끝내기 홈런이 나왔고 추신수는 시즌 42번째 득점도 올렸다.

추신수의 활약 속에 소속팀 클리블랜드는 연장 10회 접전 끝에 카브레라의 끝내기 홈런에 힘입어 3-2로 승리, 이날 시카고 화이트삭스를 제치고 아메리칸 리그 중부지구 선두 자리를 탈환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2. ‘트라우마’→‘마음 멍’ 한글날 넘어 삶 속으로 스며든 울산 한글교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한글날을 맞아 학생, 교사, 전 직원이 함께 우리말 사랑을 실천하고, 바르고 아름다운 언어생활 문화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학생 주도 우리말 순화 운동’과 ‘교원 주도 우리말 교육 활성화’로 올바른 언어 사용 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데...
  3. 울산교육청, 추석 앞두고‘청렴 서한문’ 발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추석을 앞두고 1일 울산 지역 전 교육기관과 학교 교직원들에게 청렴 의지를 다지는‘청렴 서한문’을 보냈다.      이번 서한문은 다가오는 추석에 공정한 업무 수행을 저해할 수 있는 불필요한 선물 관행을 근절하고, 모든 교직원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
  4.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전달 [뉴스21일간=김민근 ]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은 2일 홀로 추석 명절을 보내는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신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양언·이춘수)에 기탁했다.      유은영님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지원하는「사랑의 도시락」배달 봉사를 10년 이상 해오면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5. 울산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발령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오늘(3일)부터 내일(4일)사이 동해남부 및 울산앞바다 해상 기상악화 전망에 따라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단계”를 발령하고 연안해역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기상청에 따르면, 서해남부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남서풍이 매우 강..
  6. 울산해경,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위문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거주중인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위문금은 울산해경 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조금씩 모아 총200만원을 마련하였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9세대)에게 나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울산해경 관...
  7. 울산 남구보건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2관왕’ 수상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광역시 남구보건소가 치매관리와 구강보건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남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보건복지부 주관‘2주기(2025~2026년) 1차년도 치매안심센터 운영평가’에서 ▲치매 인프라 구축 ▲치매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지역 치매 역량 강화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