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갤럭시S3 써보니…
  • jihee01
  • 등록 2012-06-12 09:53:00

기사수정
  • “갤럭시S2보다 화면이 0.5인치 커졌는데도 생각만큼 휴대폰이 크지 않다. 얇고 가볍다.”

갤럭시S3 국내 판매에 앞서 해외에서 판매 중인 모델(GT-i9300)을 입수해 사용해봤다. 3G(3세대) 전용 모델로 SK텔레콤이 내놓을 모델과 하드웨어 성능이 동일한 제품이다.

디스플레이 크기가 4.3인치인 갤럭시S2와 나란히 놓아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크기 차이가 적었다. 직접 손에 쥐어봐도 많이 커졌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다. 베젤(디스플레이를 둘러싼 테두리 부분)을 최소화하고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었기 때문이다. 각진 부분이 줄어들어 손에 쥐기가 예전에 비해 편해졌다.

전원을 켜고 갤럭시S3 로고가 지나간 다음에 사용자 언어, 지역, 구글 계정 등을 설정하는 화면이 나타났다. 갤럭시S3 외국판에 기본으로 탑재된 클라우드 서비스 ‘드롭박스’ 계정 정보를 입력하라는 안내도 함께 나왔다.

해외의 갤럭시S3 이용자는 50GB(기가바이트)에 달하는 드롭박스 공간을 무료로 받을 수 있지만 국내판에선 이 서비스가 안된다. 삼성전자가 새로 내놓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뮤직 허브’도 국내에선 쓸 수 없다. 국내 사용자로선 아쉬움을 달랠 수밖에 없다. 삼성전자가 만든 모바일 메신저 ‘챗온’은 기본으로 탑재돼 있었다.

터치감은 수준급이었다. 갤럭시S2, 갤럭시노트 등은 성능 부분에서 만족하더라도 터치감에서는 아이폰과 비교해 부족하다는 느낌이 있었지만 갤럭시S3는 터치나 스크롤 모두 대등하거나 오히려 나은 수준까지 올라선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경험(UX) 측면에서도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신경을 많이 썼다는 느낌을 받았다. 화면을 터치하지 않아도 휴대폰이 사용자 얼굴과 눈동자를 인식해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스마트 화면유지’ 기능이나 사진 20장가량을 연속으로 찍어 가장 좋은 사진을 자동으로 골라주는 ‘버스트 샷’은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았다.

이 밖에 문자확인 화면에서 휴대폰을 귀에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주는 다이렉트콜이나 책상 등에 놓아둔 휴대폰을 집어들면 부재중 전화나 메시지가 있음을 진동으로 알려주는 스마트 알림 기능 등도 포함됐다.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많이 듣는 사용자에게는 ‘사운드 얼라이브’ 음장과 ‘울프슨’ 칩셋 탑재가 반가울 것이다. 중저가인 야마하 칩셋이 내장된 갤럭시S2보다 더 나은 음질을 들을 수 있었다. 동일한 음원을 같은 이어폰으로 들었을 때 갤럭시S2에 비해 음질의 차이가 확연히 느껴졌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