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장 등 간부공무원, 고양시 민원콜센터 방문
지난달 안산시장 등 방문에 이어 화성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10명이 6월5일 4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고양시(시장 최성) 민원콜센터의 성공 노하우를 배우고자 방문했다.
화성시는 지난 5월16일 민원봉사과장 등 3명이 고양시 민원콜센터를 1차 방문한데 이어, 채인석 화성시장 등 10명이 고양시 민원콜센터 운영 노하우 및 지방세 등 시스템 연계현황을 화성시에 접목하고자 이번에 대거 방문했다.
김기선 고양시 민원콜센터 팀장의 현황 설명으로 진행된 자리에는 최성 고양시장도 참석해 참석자 및 전체 콜센터 상담사들에게 아이스크림을 제공했으며, 아울러 고생하는 상담사들을 격려했다.

또한 직접 채인석 화성시장에게 고양시 민원콜센터에 대한 추가 설명을 덧붙여 시민제일주의의 시정철학을 피력하는 한편,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끌었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설명회와 시설 라운딩을 끝낸 자리에서 “고양시 민원콜센터가 모범답안이다”라며, “앞으로 화성시 콜센터도 고양시 운영 시스템을 모델로 시민들을 위해 새롭게 바꿔야 한다.”며 고양시 민원콜센터에 대해 크게 감명 받았음을 표현했다.
한편, 고양시 민원콜센터는 2008년 7월 개소이래 자치단체 최고 점수인 94점으로 우수 콜센터 4연패를 달성했으며, 기초 지자체 최초로 KS 인증 및 베스트콜센터 인증을 획득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었다.
자료 제공 : 행정지원국 주민자치과(담당자 송대호 ☎ 8075-262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