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전국소년체전 및 고양 600년을 기념하는 축제로 제7회 고양 국제웰빙음식축제를 지난 26일 화정문화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고양시를 대표하는 웰빙·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는 무료 시식회와 우수 음식점들이 출품되었고, 맞자랑 요리 솜씨를 뽐내는 요리경연대회가 열리는 등 고양시의 웰빙·전통음식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국제행사에 걸맛게 다문화가정에 참여하여 음식 솜씨를 뽐내는 국제음식체험관을 운영하였으며, 식품제조업소에서 만든 웰빙음식 판매코너, 시민들과 함께 참여하는 전통음식만들기 체험관, 떡만들기, 떡메치기 행사, 100m 김밥만들기 행사가 진행되어 시민들에게 많은 먹거리를 제공했다.

무대행사로는 청소년 댄스, 노래 공연, 국악공연, 7080 가수노래, 색스폰 연주, 중창단 성악공연, 전자바이올린공연 등 가족끼리 놀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시민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
아울러 상설 코너로 시민의 건강체크를 위해 보건소, 병원에서 참여하여 전염병 예방 홍보와 체지방 측정, 당뇨검사, 치아상담, 건강상담 등이 이뤄졌고, 복지나눔 1촌 맺기 홍보, 음식문화개선 포스터 전시, 식중독 홍보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와 건강이 함께 어우러지는 알찬 행사로 마무리했다.
자료 제공 : 위생정책과(담당자 김형식 ☎ 8075-3316)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