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부터 LPG까지, 굿당으로 가득했던 불암산이 시민 품으로 돌아오다
주택가와 맞닿아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불암산 중턱이다.중장비가 무속 시설물을 부수고, 장비 투입이 어려운 곳에선 사람이 직접 손으로 해체한다.바위를 벽면 삼아 만든 기도 터에 촛불을 켜두거나, LP 가스통 등의 취사 시설을 설치해 둔 곳도 있다.모두 무허가로 설치한 불법 건축물이다.불법 무속 건축물들이 들어서기 시작한 건 1980...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남원시는 11일 시청 주민복지과 앞에서 희망복지지원단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지원서비스를 펼친다.
이날 현판식에는 이환주 시장, 공기현 지역사회복지협의체 공동위원장과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희망복지지원단은 앞으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 이웃을 적극 찾아 도우며, 지역사회 복지자원을 효율적으로 통합하고 지지망을 개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희망복지지원단은 또 저소득층 지원뿐만 아니라 중앙부처에서 실시하는 296개 전문화된 사회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안내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었다.
이에 따라 지역주민들은 자신이 사는 거주지에서 편리하게 상담을 받고 적절한 서비스를 신속히 찾을 수 있어 복지체감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환주 시장은 현판식에서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찾는 주민들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문의 : 남원시청 주민복지과 김재하 063-620-6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