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생활불편신고 통합플랫폼’ 개발...빗물받이부터 도로 파손까지 간편 신고!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빗물받이, 도로, 보도블록 등 공공 시설물 관련 불편 사항을 간편하고 빠르게 신고할 수 있는 ‘생활불편신고 통합플랫폼’을 자체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동안 생활불편 민원은 응답소, 새올, 문자, 전화 등 여러 경로로 분산 접수되면서 담당 부서에서 수작업으로 정리·관리하는 과정이 반...
충남도는 21일 천안시청 버들광장에서 안희정 지사와 성무용 천안시장, 백승엽 충남지방경찰청장, 권선진 32사단 부사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3 을지연습 실제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실제훈련은 천안시청사가 테러를 당한 상황을 설정했으며, 군·경·소방 등 도내 11개 유관기관 및 단체 200여명이 참여했다.
훈련은 상황전파와 초기 대응활동, 테러범 검거, 인명구조, 현장지휘소 설치·운영, 피해 수습·복구, 종합상황보고, 도지사 강평 등의 순으로 펼쳐졌으며, 훈련 전 과정은 도내 민방위대장과 의용소방대장 등 230여명이 참관했다.
이번 훈련을 위해 도는 헬기와 소방차, 구급차, 작전차 등 30대의 장비를 동원했다.
이 자리에서 안 지사는 강평을 통해 “전쟁과 테러 등 국가위기 사태는 예고가 없기에, 일단 발생하게 되면 돌이킬 수 없는 재앙을 초래할 수밖에 없다”며 “이번 훈련이 사전 계획에 따른 것이지만, 기관·단체간 역할 분담을 통해 긴밀한 공조체제를 재확립 하고, 신속한 대처능력을 배양하는 좋은 계기가 됐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안 지사는 또 “실제훈련에서 흘린 땀방울이 헛되지 않도록 어떤 형태의 위기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는 완벽한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