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황새마을 조성 상호공조 및 상생발전 약속 -
일본 토요오카시 나카가이 무네하루 시장이 30일 예산 황새마을을 방문했다.
일본 황새 복원 성공을 이끌어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일본 토요오카시 나카가이 무네하루 시장은 지난 30일 예산군을 방문 최승우 예산군수를 내방했다.
이날 나카카이 시장은 황새 복원에 대한 현황과 황새야생방사, 방사 후 학술적 연구 지원 등 상호 공조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향후 점진적인 만남을 통해 황새를 매개체로 한 양 도시 간 깊은 우정을 쌓는 한편 다양하고 활발한 교류를 통해 상생 발전해 가기로 약속했다.
이어 나카가이 시장은 5월 착공 예정인 충남 예산군 광시면의 14ha 규모의 황새마을 건립 부지를 둘러보고 황새마을 대리 주민들의 환영을 받았다.
주민들과 다과를 함께 한 자리에서 토요오카 시장은 황새를 통해 논 생태계의 환경복원, 친환경농업과 생태관광의 활성화, 친환경 이미지 홍보 등의 환경/경제/사회적 부가가치 창출 효과를 통해 황새와 함께 공생할 수 있는 성공적인 사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 람사르 환경재단의 초청으로 논의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한일 지자체 네트워크 구축 행사에 참석한 나카가이 무네하루 시장 일행은 3박 4일의 일정을 마치고 5월 1일 출국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