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벚꽃축제장 등을 찾아 도로 명 주소 볼펜 배부 등 이색 홍보 -
무안군은 도로 명 주소의 홍보를 통해 주민들이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고 있다.
군에 따르면, 도로 명 주소 사용의 조속한 정착을 위해서는 도로 명 주소의 표기 및 찾는 방법 등 도로 명 주소 사용에 따른 위치 찾기의 신속성과 편리함을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고 청계면에 소재하고 있는 목포대학교 벚꽃 축제기간인 4월 17일, 18일 이틀간에 걸쳐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홍보용 볼펜과 물티슈를 나누어 주며 홍보활동에 나서고 있다.
또한, 오는 20일 열리는 몽탄면민의 날을 비롯한 9개 읍면민의 날 행사장을 비롯하여 5월중에는 초당대학교 등 각급학교 축제, 체육행사 등을 활용하여 도로 명 주소 생활화를 적극 알려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군ㆍ읍면 민원실에서는 건물 등의 소유ㆍ점유로 인해 주소가 변경된 경우 민원인이 관계기관을 각각 방문하는 불편함을 해소해 주는 주소 일괄 변경제도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뒷면에 새주소 라벨을 부착해 주는 민원서비스 내용도 홍보해 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밀착형 홍보를 통해 새 주소의 이해와 인지도를 높여 나감으로써 도로 명 주소 조기정착을 통한 생활화가 이루어 질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