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구청장 박홍섭) 도화동 주민센터는 주민의 행정참여를 유도하고 주민과 행정기관의 가교 역할을 할 동네 살림꾼인 통장 공개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통장 공개모집은 최근 통장의 업무가 다양해지고 전문성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짐에 따라 능력 있고 전문성을 갖춘 지역 내 중견 인재를 뽑기 위해 실시되는 것이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현재 관할 구역 내에서 거주하고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30세 이상 65세 이하인 자로서 지역사회 봉사 및 구정 발전에 헌신할 수 있고, 주민을 이끌 능력이 있는 주민이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오는 13일(금)까지 통장 지원신청서 및 자기소개서, 이력서, 기타 봉사활동 및 수상경력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후보신청 접수가 완료되면 동 통장추천심사위원회의가 거주기간, 봉사경력 등의 6개 항목을 공정하게 심사한 후 통장을 선출한다. 자세한 내용은 동 주민센터 게시판 및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통장 공개모집은 객관적이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 능력 있고 봉사정신 투철한 마을일꾼을 뽑음으로써 주민들 간 오해의 소지를 없애고 지역주민에게 참여기회를 보장하는 열린 행정을 구현하는 시발점이 되는 동시에 대민서비스의 질적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자료 제공 : 도화동 행정민원팀(이화식 3153-6574)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