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공직자 뿐 아니라 평소 교육의 기회가 적었던 무기계약직 근로자, 기간제 근로자가 교육에 참여하여 교육 기회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에는 총 65명이 참가했으며 교육 대상자들은 교육 기간 동안 서비스 전문 강사로부터 전화응대 방법 및 방문 고객 응대 등 실제 활용도가 높은 현실적인 서비스 교육을 받았으며, 또한 교육을 통해 CS(친절서비스) 마인드 함양과 고객 응대의 올바른 마인드 정립으로 고객 감동 실현 의지를 강화시켰다.
한편, 교육에 참가한 대상자는 “이번 교육이 평소 잘못된 고객 응대 법을 바로잡고 친절 마인드를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교육 이었다”고 밝힌가운데, 앞으로도 화순군에서는 공직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맞춤형 교육 과정을 기획하여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