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돈협회, '내달부터 돼지 출하 무기한 중단 '선언
  • sweet02
  • 등록 2012-03-28 11:49:00

기사수정

양돈농민들이 내달 2일부터 돼지 출하를 무기한 중단하기로 했다.

정부에 대한 삼겹살 무관세(할당관세) 수입 연장 철회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대한 양돈협회(회장 이병모)는 28일 대전 계룡스파텔에서 개최된 양돈협회 긴급 도협의회를 통해 돼지 출하 무기한 중단을 만장일치로 의결하고 내달 2일부터 출하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국내산 돼지고기 생산 중단으로 나들이철인 4월 이후 삼겹살 등 돼지고기 가격이 폭등할 수도 있다는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다.
대한양돈협회는 28일 대전시 계룡스파텔에서 양돈협회 긴급 도협의회를 열고, 돼지 출하 무기한 중단을 만장일치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 정부의 삼겹살 무관세 수입 방침이 철회되지 않을 경우, 내달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전국 양돈농가 총 궐기대회를 열기로 했다.

앞서 협회의 임원진들은 국회의사당앞에서 무기한 농성을 벌이고 있다.
양돈협회는 요구가 수용될 때까지 무기한 농성을 할 예정이다. 양돈협회 측은 "사료 값이 2년간 40% 이상 올라 생산비도 못 건지는 상황에서 정부가 무관세로 돼지고기를 수입한다면 양돈 농가가 줄도산 할 것"이라며 정부정책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양돈협회의 이번 농성은 정부가 지난 1분기 7만톤 무관세 돈육수입에 이어 2분기에도 삽겹살 7만톤을 무관세 수입하겠다고 밝히면서다. 여기에 정부가 정한 돼지 값 상한선은 1kg당 5500원이지만 실거래가는 1kg당 4538원으로 가격 상한선에 훨씬 못 미쳐 업체들이 파산 위기에 놓였다는 것이 양돈협회의 주장이다.
 
정부 당국은 양돈협회의 요구를 받아들이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정부 당국은 최근 삼겹살 소비자 가격이 내려가긴 했지만, 2007~2011년 평균 가격(1562원)보다 여전히 높고 도매가격도 평균(3587원)보다 비싼 상황이라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 제17회 방어진축제 성황리에 마쳐 [뉴스21일간=임정훈 ]제17회 방어진축제가 9월 6일 오후 5시부터 방어동 울산 수협 방어진위판장 일원에서 ‘함께 걷는 그대와 나, 우리는 방어진 사람’이라는 슬로건으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하여 동구청장,국회의원, 지역 의원, 지역 기관 단체장, 주민 등 2,000여 명이 참여하여 뜨거운 축제의 열기로 가득 ...
  2. 울산 동구 마을교사 역량강화 교육 운영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 동구는 마을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마을교육 활동 확대를 위해 9월 7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구청 대강당에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에서는 지역에서 활동 중인 마을교사 9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학생이 주도하는 배움 방식을 다루는 ‘프로젝트 수업의 이해’(강사...
  3. 중구, 2025년 간부 공무원 폭력 예방 특별 교육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9월 5일 오후 2시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간부 공무원 폭력 예방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허지원 젠더연구소 대표가 강사로 나서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성 인지...
  4. 중구, 울산큰애기 마을교사 활동 공유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9월 5일 오전 10시 30분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울산큰애기 마을교사 활동 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활동 공유회는 울산큰애기 마을교사의 활동 현황을 점검하고 상호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울산시교육청 관계자,...
  5. 제44차 UN 세계평화의 날 울산시민행사 성황 [뉴스21일간=임정훈 ]제44차 유엔(UN) 세계평화의 날을 기념하는 울산시민행사가 5일 울산시의회 3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NGO 단체 따뜻한손길이 주관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최종현 전 네덜란드대사, 이정일 울산시 국제관계대사, 최연충 추진위원장, 박병규 따뜻한손길 대표를 비롯해 다문화가정 시..
  6. 인공지능·디지털 연수로 학교 행정 효율 높인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9일부터 12일까지 남구 종하이노베이션센터에서 교육행정직과 교육공무직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디지털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과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실무 연수로 학교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현장 행정 서비스의...
  7. 울산교육청, 나눔과 대화로 수업 성장 해법 찾는다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 다산홀에서 중고등학교 교원과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2025 수업 성장 나눔 대화의 날’을 열었다.      이 행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안착과 학생 참여 중심 수업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한 실천적 장으로, 현장 교원들이 수업 사례와 고민을 나누며 함께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