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1004)섬으로 이루어진 신안군에서는 천혜의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비금 원평해수욕장에 수림대 생태공원이 완공됐다. 3. 21일 해수욕장내 야외무대에서 유관기관?단체 및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준공식을 갖고 부대행사로 숲길탐방을 실시하여 주민 환경보전의식 제고에 기여 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 비금 원평해수욕장에 설치된 주요시설은 수림대 조성을 위해 상록활엽수인 후박나무 외 2종 525주 식재, 해변 숲 산책로 개설 4km, 동백섬 계단데크, 산책로 연결목교, 휴게쉼터 등을 환경친화적으로 조성 이용객들의 편의를 제공하였다.
- 수림대생태공원 조성은 자연경관이 뛰어난 해수욕장 주변에 생태자원 확보를 위해 환경부 지원사업으로 2008년부터 2013년까지 총 8개소 3,660백만원을 투자하여 해수욕장 특성을 살린 테마별, 친환경적 자연환경보전이용시설을 도입 추진해 오고 있다.
- 지금까지 추진실적은 5개소(‘08년 도초시목, 가거도, ’09년 자은분계,‘ 10년 자은 백길, ’ 11년 비금 원평)에 해안침식방지, 숲 훼손지 수림대복원, 지역에 적합한 수종식재, 이용객 편의시설 등 설치로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도서생태 체험기회를 마련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앞으로 해수욕장의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생태관광의 메카로 확대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