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광양평생교육관(관장 장유환)은 3월 12일 강사 및 수강생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도 상반기 평생교육강좌 개강식을 갖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반기 정규 평생교육강좌는 3월 12일부터 7월 8일까지 17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예술, 건강, 외국어, 전문자격 등 9개 분야 64개 강좌에 1,228명의 학생과 주민들이 참여한다.
정규강좌의 개강과 함께 문화적, 지역적으로 소외된 아동의 균형적인 성장을 돕고, 주5일수업제, 방과후학교와 연계하여 실시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평생교육과 지역아동센터 프로그램도 개강하였다.
광양시 관내 17개 지역아동센터와 한국항만물류고등학교 등 20개 학교에서 오카리나, 통기타 등 37개 강좌를 792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찾아가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강사가 직접 찾아가서 운영함으로써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사교육비 절감효과도 기대된다.
이날 개강식에서 학생, 주부, 장애인, 어르신, 다문화 가정에 이르기까지 전 세대, 전 계층이 함께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균형 있는 교육복지가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양평생교육관에서는 1년 동안 배우고 익힌 결과를 전시/발표하는 축제를 매년 개최해 수강생들의 자아성취를 돕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등 지역의 중추적인 문화센터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