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은 현장중심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일선학교 교사, 학생, 학부모의 진로 탐색 및 개척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진로지도자료 4종을 제작, 보급하였다.
이는 교육과학기술부의‘현장중심 진로교육 활성화 방안’에 기초한 것으로 전문적인 진로교육 강화를 위해 창의적체험활동 진로영역교재 「미래를 향한 꿈」을 중/고등학교에 배부하였다.
특히 금년부터는 체험위주의 진로교육을 목표로 중학교 재학기간 3년 동안에 1회 이상의 직업체험이 필수화되었고, 고등학교의 진로직업체험활동이 확대 실시됨에 따라 학교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해 작년에 시범적으로 운영된「진로직업체험 거점학교 운영보고서」제작 보급하여 일선학교의 진로지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진로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발달단계별 진로지도, 자기주도 학습능력, 2014학년도 대학입학수학능력시험 체제 등을 포함한 리플릿 및 포스터를 제작 보급함으로써 학생, 학부모가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바로 알고 다양하고 변화하는 직업세계에 대해 미래지향적이고 도전적인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고자 한 것이다.
이에「진로진학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로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