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구청장 박홍섭) 청소년상담지원센터(관장 한성우)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4일 동안 걸쳐 마포구청소년수련관 강의실에서 청소년 진로탐색프로그램 길JOB(잡)이를 운영했다.
마포구청소년상담지원센터는 학교 밖 위기청소년들에게 개인 및 집단 상담을 통한 심리 치료 및 전문기관 연계 등을 통해서 위기청소년 보호와 사전 위기 예방에 힘써 왔다고 전했다.
그동안 많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담한 결과, 진로 탐색에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청소년들의 미래 직업선택 계획과 그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청소년 진로탐색프로그램 길JOB(잡)이를 운영하게 되었다.
수업은 매일 2시간에 걸쳐 홀랜드검사 및 해석, 직업 스피드 퀴즈, 직업카드로 갖고 싶은 직업 찾기, 내 미래 직업카드 만들기, 직업인 만나보기(바리스타)로 진행되었으며,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을 알아보고 자신의 진로적성을 배울 수 있었다.
한성우 청소년상담지원센터 광장은 “위기 청소년들의 상담과 지원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서 지역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에 이바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 재공 : 가정복지과 아동청소년팀(윤동영 3153-893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