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한범덕 시장)는 2012년 새해를 맞이하여 ‘녹색수도 청주’활력을 기하고 주요 현안업무 점검 및 구청 직원들과 원활한 소통 및 격려하기 위하여 2. 13~2,14일(2일간)까지 구청 대회의실에서 대화를 실시하였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일선 대민행정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자기 업무에 최선을 다하여 시민의 복지향상과 녹색수도 청주 발전에 원동력을 되어 준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구청은 일선 대민행정 업무수행은 물론, 각종 사업을 직접 추진하기도 하고 시와 동을 가교 역할을 하는 한편, 각종 시설물들이 위치해 있는 주요한 기관이므로 현장중심으로 업무를 추진하도록 당부하였다.
또한, 올해는 총선과 대선이 있는 만큼 법정선거 준비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고 지역현안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시민 불편을 사전에 예방함은 물론, 민원의 소지를 안고 있는 현안에 대하여도 신속하게 대처하여 주민들의 애로 및 불편사항이 없도록 하여 살기좋은 도시로 만들어 달라고 주문하였다.
직원과의 대화시간에 직원들은 출산휴가로 인한 건축직 대체인력과 신설도로 개설시 가로수 소나무 식재, 행정소송 전문수행관 채용, 식품(위생)업소 지도점검 차량 지원, 불법주정차 단속 CCTV상황실 환경 개선하여 달라고 건의하였다.
청주시는 구청 직원과의 격의없는 열린대화와 소통이 장이 만련되었으며 현안 사업 및 애로사항 수렴으로 행정의 활력소가 되도록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