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안군은 농한기인 겨울철을 이용하여 친환경 유기농업 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지난 1월 26일부터 시작된 마을단위 품목별 친환경 유기농업 기술교육과 읍면단위 집합교육을 입체적으로 실시하여 단계별로 천사섬 전체를 유기농 섬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 이번에 실시되는 품목별 친환경 유기농업 전문기술 교육은 마을회관을 전문 강사가 직접 찾아가 주 재배 품목인 벼, 잡곡, 고추, 마늘, 양파 등 작목별 재배기술은 물론 친환경 유기농업의 필요성 교육과 우수사례를 발표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참석자들의 열정이 강추위까지 녹이고 있다.
- 1단계 교육은 1월 26일부터 2월 29일까지 작목별로 친환경 유기농업의 필요성에 대한 농업인 의식교육과 함께 작목별 전문기술을 중점적으로 교육이 실시된다.
- 이번에 실시되는 친환경 유기농업 교육은 마을단위 작목별 교육 5,000명과 유기농 쌀 생산과 채소, 유기축산 등 1,300명은 읍면단위 집합교육으로 나누어 총 6,300명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친환경 유기농업 벼농사반 교육에 참석한 증도면 방축리 이현호 (49세)씨는 친환경농업에 관심이 많았으나 오늘 교육을 받고 자신감이 생겨 금년부터 무농약 쌀을 생산하고, 3년 후부터는 유기농 쌀을 생산하여 타 지역과 차별화된 명품쌀 생산으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2단계 교육은 4~5월 볍씨를 담그는 시기로 마을단위로 친환경 유기농업 볍씨 담그기 연시 및 현장 기술교육을 실시하고, 3단계는 7~8월 영농현장에서 친환경 유기농업 실천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