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음성지역 업체 관계자 60여명 참가 -
충청북도, 충주시, 충북지방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주관한 ‘2012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회’가 9일 오후 2시 충주시청 10층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설명회에는 충북지방중소기업청을 비롯한 충청북도, 충주시, 충북중소기업좁합센터,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북지역 본부, 국가보훈처 제대군인지원센터, 신용보증기금 등 7개 중소기업 지원기관이 참여해 2012년도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설명한 후 1:1 맞춤식 기업애로상담을 실시했다.
지역기업이 정보부족으로 각종 지원에서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투자유치 환경 및 기업지원시책 설명과 창업자금, 연구·개발력(R&D), 인력관리, 경영컨설팅 등 중소기업이 현장에서 겪는 각종 어려움을 밀착 상담해 충주·음성지역에서 참석한 60여명의 업체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중소기업의 한 임원은 "다양한 기관의 지원시책 설명과 사안별 1:1 애로사항을 한자리에서 모두 접할 수 잇는 유익한 설명회였다."며 "더욱 많은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설명회회로 발전시켜 줄 것"을 주문했다.
시 관계자는 "기업지원시책 설명회와 같이 지역 중소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방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북지방중소청에서는 중소기업에 지원정책 전반을 전달하고 기업인들과의 대면접촉을 통해 모든 정책정보를 일목요연 하게 억을 수 있도록 하며 중소기업 지원기관의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각종 애로를 해소하고자 충북도내 시·군을 순회하며 중소기업지원시책 설명회를 갖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