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소값꿈틀꿈틀
  • 김영태
  • 등록 2012-02-09 10:52:00

기사수정
 
한때 1만원대까지 폭락했던 송아지가격을 포함해 소 값이 서서히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하락에 따른 대대적인 소비촉진과 설 명절을 전후해 한우소비가 급증하면서 산지 소 값이 다시 오르고 있다는 분석이다.
 
9일 서산시와 서산축협 등에 따르면, 지난달 초 83만원하던 4 ~ 5월령 암송아지의 가격이 현재는 100만원으로 20%포인트, 4 ~ 5월령 수송아지 가격은 120만원에서 140만원으로 17%포인트 올랐다.
 
6 ~ 7개월령 암송아지는 85만원에서 120만원으로 40%가 넘게 올랐고 6 ~ 7개월령 수송아지는 127만원에서 140만원으로 10%정도 오른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또 350㎏ 암소는 380만원에서 560만원으로 47%포인트가, 400㎏이상 암소는 580만원에서 600만원대로 3%정도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의 이 같은 소 값은 지난해 12월 초 거래가격과 비슷한 수준으로 폭락한 부분을 만회할 정도는 아니지만 소 값이 바닥을 찍고 상승국면으로 진입한 것이 아니겠느냐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소 값 급락에 따른 지역 축산농가의 자구책도 한 몫 한 것으로 보인다.
 
고북면에서 한우 150두를 키우던 최모(55)씨는 최근 사육두수를 180두로 30두 늘렸다. 천수만 간척지의 볏짚을 대량으로 사들여 올 가을 추수 때까지 먹일 볏짚을 충분히 확보했다.
 
음암면에서 한우농장을 운영하는 박모(52)씨는 얼마 전 시내에 한우전문점을 개업했다. 농장직영 식당이다 보니 일반 식당보다 10 ~ 20%정도 저렴해 입소문을 타고 저녁때면 가게는 북새통을 이룬다.
 
우수한 품질의 쇠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서산우리한우프라자’도 활기를 띠고 있다.
 
지난해 연말부터 매출이 30%이상 늘었고 설 대목에는 고기를 사려는 사람으로 장사진을 이뤘다.
 
시중보다 10 ~ 20%정도 저렴하게 품질 좋은 쇠고기를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고른 고기를 바로 옆에 마련된 식당코너에서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것이 이곳의 인기비결이다.
 
시 관계자는 “정부가 다음 달부터 국산 소고기의 군납물량을 늘리고 암소 도태를 시작할 예정이어서 소 값 안정세는 더욱 뚜렷해질 것으로 보인다.”이라며 “전반적인 소 값 하락에도 불구, 1등급 이상 고급육의 가격하락은 심하지 않은 만큼 품질 고급화와 차별화로 승부수를 걸 계획”이라고 말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설악산 대청봉 높이 1,708m의 대청봉은 설악산의 최고봉이자 대한민국에서 한라산(1,950m), 지리산(1,915m)에 이어 세 번째로 높다. 면적이 400㎢에 달하는 설악산국립공원의 주봉으로 내설악·외설악의 분기점이 된다. 대청봉을 기준으로 서쪽 인제 방향의 내설악, 동쪽 속초·고성 방향의 외설악이 구분된다. 천불동계곡, 가야동계곡 등 설악산에 있는 대부분의 ...
  2.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트로트 가수 한강, 파리 패션위크 무대에 서다… K-문화의 위상 드높여대한민국 최초로 아이돌이 아닌 트로트 가수로서 세계적인 패션 무대에 오른 가수 한강씨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강은 지난 4일 오전, 프랑스 파리로 출국하여 6일 열린 2026 S/S 파리 패션위크 'HEILL&WINNE' 컬렉션에서 모델로 런웨이에 서는 이례적인 행보...
  3. ‘트라우마’→‘마음 멍’ 한글날 넘어 삶 속으로 스며든 울산 한글교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한글날을 맞아 학생, 교사, 전 직원이 함께 우리말 사랑을 실천하고, 바르고 아름다운 언어생활 문화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학생 주도 우리말 순화 운동’과 ‘교원 주도 우리말 교육 활성화’로 올바른 언어 사용 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하는 데...
  4. 울산교육청, 추석 앞두고‘청렴 서한문’ 발송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추석을 앞두고 1일 울산 지역 전 교육기관과 학교 교직원들에게 청렴 의지를 다지는‘청렴 서한문’을 보냈다.      이번 서한문은 다가오는 추석에 공정한 업무 수행을 저해할 수 있는 불필요한 선물 관행을 근절하고, 모든 교직원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실...
  5.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 전달 [뉴스21일간=김민근 ] 신정2동 유은영 24통장은 2일 홀로 추석 명절을 보내는 관내 독거 어르신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신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양언·이춘수)에 기탁했다.      유은영님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지원하는「사랑의 도시락」배달 봉사를 10년 이상 해오면서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6. 울산해경,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발령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오늘(3일)부터 내일(4일)사이 동해남부 및 울산앞바다 해상 기상악화 전망에 따라 “연안안전사고 위험예보제* 「관심」 단계”를 발령하고 연안해역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기상청에 따르면, 서해남부 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남서풍이 매우 강..
  7. 울산해경,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위문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2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거주중인 어려운 이웃을 찾아 위문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이번 위문금은 울산해경 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조금씩 모아 총200만원을 마련하였으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9세대)에게 나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울산해경 관...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