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관광학회, 불빛축제 전국 우수축제로 발전시킨 공로 등 인정
박승호 포항시장이 한국관광학회(회장 오익근계명대 교수)가 관광발전 공로자를 대상으로 선정하는 관광경영대상을 받았다.
박시장은 지난 3일 포항 포스코국제관에서 열린 제71차 한국관광학회 포항관광학술 심포지엄에 참석, 오익근 회장으로부터 관광경영대상패를 받았다.
박시장은 “주 5일 근무가 정착되면서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포항의 매력을 어떻게 알려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킬까 고민하고 글로벌 포항의 기치 아래 일본과 중국 관광객들에게 포항의 관광상품을 알리기 위해 노력했다”며 “관광경영대상 수상을 계기로 관광분야에 대한 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마케팅에 나서 포항을 관광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도시로 만들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국관광학회는 “박시장이 포항시장으로 취임한 이후 관광객 유치를 위해 포항의 관광인프라 구축은 물론 포항국제불빛축제를 전국적으로 우수한 축제로 격상시킨 것을 비롯 관광 담당 공무원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양질의 문화 관광 해설사를 양성하는 등 포항과 대한민국의 관광활성화에 큰 공을 세워 이상을 주게 됐다”고 밝혔다.
한국관광학회는 대학에서 관광분야를 전공한 사람 가운데 학계, 관광업계에 종사하는 전문인 1,800명이 활동하는 우리나라 관광 분야 최대 학술단체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