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도시가스 관로매설 공사가 올해 본격적으로 해남읍 시내 구간을 관통하여 시행된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시작된 공사는 현재 해남읍 학동에서 서림공원까지 중압관과 저압관 3.52km 매설이 완료됐으며, 오는 2월 1일부터는 북부순환도로 구간을 중심으로 하늘연가 아파트에서 백두1차 아파트까지 저압관 4km를 매설하게 된다. 이 구간의 공사는 4월말까지로 예정 되어 있다
이번 공사는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2개 구간으로 나눠 공사를 시행하고 1구간은 하늘연가 아파트에서 해남고교 입구까지, 2구간은 해남고교 입구에서 백두1차 아파트까지 동시에 진행하게 된다.
이후에는 시내 중앙로를 통과하는 중압관과 저압관, 해남천 굴착 등의 공사를 오는 12월까지 시공 완료하여 년 말에 공동주택에 대해서 순차적 으로 가스 공급을 시작해 2013년까지는 공동주택에 대한 공급을 완료하고 단독주택에 대해서는 2014년부터 순차적으로 공급한다.
군 관계자는 “가스배관 공사로 인하여 차량 통행과 주민생활에 많은 불편이 예상되지만 년 말 가스공급을 위해서는 주민들의 양해가 필요하다 ” 며,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최대한 공사를 조기 준공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덧붙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