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01월 24일 -- 강원도는 지적행정 업무분야 만족도에 대한 조사결과 98%가 만족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만족도 조사결과는 2011년말 실시한 자체 설문조사와 ‘지적측량결과 만족도 향상을 위한 Feed - Back System’ 운영결과로 고객 만족도를 평가하였다.
설문조사는 지적측량신청인 중 무작위로 추출한 5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전년도와 달리 진솔한 답변을 얻기 위하여 무기명 원칙으로 전환, 우편 설문을 실시한 결과 응답자 115명 중 112명(97.4%)이 만족한다고 응답하였고, ‘지적측량 결과 만족도 향상을 위한 Feed - Back System’ 운영결과 356명 중 352명(98.9%)이 만족한다고 답변해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강원도는 고객만족의 지적행정을 구현하기 위하여 지적측량 문자 알림서비스 58,305건, 지적측량 A/S처리를 위한 우편엽서 발송 14,024건, 지적공무원·측량기술자에 대한 고개서비스 마인드 향상 교육 등 측량신청 단계부터 일정별 모든 진행과정을 측량신청인에게 직접 공개하여 측량에 대한 만족도를 직접 표현할 수 있는 체제를 운영함과 동시에 측량기술자에게 신중한 성과결정 및 친절한 자세를 유도하여 지적측량서비스의 질을 높임에 따라 만족도가 향상된 것으로 보인다 하였다.
강원도 토지관리과장(박동헌)은 이번 설문조사 분석결과에 대해 만족하지 않고 보다 나은 발전방안을 마련하여 시·군 공무원 및 지적측량수행자에게 전파함으로써, 주민불편 해소 및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적행정의 신뢰를 더욱 높여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