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지난 12월 16일과 27일, 양일간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퓨전국악 공연 및 고양시 브랜드 상품 제작 체험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추진했다.
고양시 ‘꽃보다 아름다운 고양시의 겨울나기!’ 팸투어의 일환으로 진행된 체험 행사는 국내 거주 대사관 직원, 대학교수, 원어민교사, 교환학생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고양시의 브랜드를 담은 양초만들기 및 한지 공예 체험 등 다채로운 형태로 꾸며졌다.
특히 홍보관 내 멀티스테이지에서 펼쳐진 퓨전국악 공연은 소규모 공연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고양시의 새로운 신한류콘텐츠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하기에 충분했다.
공연관람과 체험을 마친 외국인 관람객들은 3D K-pop스타들의 영상관람, 드림하이 교복체험 등 고양시의 신한류콘텐츠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행사는 단순히 홍보관의 관람을 넘어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고양시와 고양시 신한류콘텐츠에 관심을 갖게 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볼 수 있다.
고양신한류홍보관의 운영을 맡고 있는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고양신한류홍보관을 관람하기 위해 일부러 찾아오는 외국인 관광객이 늘고 있다”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외국인들이 국내에 거주하는 오피니언 리더임을 감안한다면 고양신한류홍보관 및 아니라 고양시를 알리는 데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며 고양신한류홍보관이 고양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고양신한류홍보관은 지난 10월 1일 호수공원 내 고양꽃전시관 2층에 개관하였으며, 신한류콘텐츠존, 고양로케이션존, 드림하이존, 한류뮤지엄숍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람을 원하는 단체는 031-908-3236(고양신한류홍보관)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자료 제공 :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031)968-9623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