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관장 최은철)은 겨울방학에 학생들이 자기주도 탐구력을 키울 수 있는 수 있는 특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겨울방학 특강은 단순지식보다는 상상력, 감성적 기능을 중요시하는 융합교육에 초점을 맞추어 단기간 집중 학습을 통해 학습 성취도를 높이고자 하였다.
겨울방학 특강 프로그램은 창의집중교실, 창의수학교실, 애니메이션교실, 스포츠와 과학, 초등과학 첫걸음 등 5개 과정 11개 반을 운영한다.
창의집중교실은 기존 과학관 교육프로그램 6개월 과정 수료생을 대상으로 우선 모집하며 스토리 중심, 팀 단위의 문제 해결 과정을 통해 창의적 사고를 증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1월 20일에 열리는 ‘창의페스티벌’에 참여하여 향상된 창의력을 검증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창의수학교실은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수학 교구 및 전시물 체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느끼며 다양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또, 수학과 우리의 일상생활이 어떻게 관련이 있는지 알아봄으로써 수학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한다.
애니메이션교실은 애니메이션의 놀이적 측면과 잔상효과 등 학습적인 특징이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여겨지며 수업 과정을 통해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다. 학생들이 제작한 애니메이션은 1월 20일 상영회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에서 11월 28일부터 12월 7일까지 접수를 받으며 과천과학관 유료회원에게는 접수 우선권과 수강료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