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과학기술부(장관 : 이주호)는 11.17~18일간, 포항공대(국제관)에서 주한 외교관을 초청하여 교육과학기술정책 설명회를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주한 외교관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교육과학기술 발전경험과 주요 교육과학기술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고, 각 국과의 교육과학기술분야 교류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17일에는 이주호 교과부장관의 특별강연,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 사업 등 주요 교육과학기술정책을 소개하고, 18일에는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경주 문화탐방의 기회도 제공한다.
○ 특히, 경주는 내년 5월에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 등 21개 APEC 회원국의 교육장관들이 참석하는 제5차 APEC 교육장관회의 개최지로 의미가 크다.
□ 이번 제2차 설명회에는 아르헨티나, 브라질, 콜롬비아 등 주한 외국공관 대사 10명을 포함, 36개국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향후 우리나라와 참여 국가와의 교육과학기술 협력강화 뿐 만 아니라 참석 국가 간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앞으로, 교과부에서는 주한외교관 초청 설명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더욱 내실 있는 행사를 위하여 주한 외교관의 희망 사항도 적극 반영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 참고로, 제1차 주한 외교관 초청 교육과학기술정책설명회는 지난 7월, 33개국 45명의 주한 외교관이 참석한 가운데 KAIST(대전)에서 개최되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