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따돌림, 욕설 등 잘못된 학교문화 바꾸기에 앞장서
□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는 11월 16일(수) 학교문화의 개선을 위해 연예인 JYJ 및 송지효를 교육과학기술부 온라인 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
○ 가수 겸 배우인 JYJ는 최근 유럽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한류스타로서 학생과 청소년에게 친숙한 이미지로 사랑받고 있으며,
○ 연기자인 송지효는 MBC ‘계백’, SBS ‘런닝맨’에 출연중이며 학생과 청소년에게 솔직하고 성실한 이미지로 사랑받고 있다.
□ 이주호 장관은 “온라인 홍보대사로 위촉된 JYJ와 송지효는 자기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하며 교육기부에 관심이 많고, 학생과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높기 때문에 교육과학기술부가 학생과 청소년들과의 소통을 활성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말하며, “특히 따돌림, 욕설, 폭력 등의 형태로 나타나는 잘못된 학교문화를 긍정의 문화로 바꾸는 데 많은 활동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 또한 이주호 장관은 “JYJ와 송지효가 대가 없이 교육기부 형식으로 온라인 홍보대사 활동을 하는데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들의 활동이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해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 교육과학기술부는 온라인 홍보대사인 JYJ, 송지효와 함께 『폭력·따돌림 없는 학교만들기』의 일환으로 국민들이 쉽게 부를 수 있는 공감송을 제작할 예정이다.
○ JYJ와 송지효는 온라인 공모로 선정된 노랫말(주제 : ‘따돌림 없는 교실’)로 공감송을 제작하여 2011년 11월 말부터 학생들에게 보급함으로써 폭력, 따돌림 없는 학교 문화를 만드는데 앞장서 나갈 예정이다.
※ 공감송 노랫말(주제 : ‘따돌림 없는 교실’)
너와나 손을 잡아요
서로 이해하는 마음 세상에서 가장 값진 마음
너와나 힘이 돼줘요
평생 추억할 수 있는 소중한 벗이죠
먼저 손을 내밀어요 (따뜻한)
누구도 다르지 않죠 (손길로)
배려하는 마음 상처없는 교실 함께해요
○ 한편, JYJ와 송지효는 학교문화 개선 등을 위해 교육과학기술부가 추진하는 주요정책과 관련하여 트위터 등 SNS를 통해 학생과 청소년들이 공감할 긍정의 메시지도 지속적으로 전파할 예정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