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희망! 2011 대구/경북 취업?창업 박람회”개최
□ 경상북도는 일자리 창출과 유망창업아이템의 발굴을 위해 『희망! 2011대구?경북 취업?창업박람회』를 구미코(구미 국가4산업단지 내)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경상북도, 대구시, 구미시,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이 공동 주최하고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엑스코, 경북경영자총협회, 대구경영자총협회가 행사를 주관한다.
○ 개막식은 17일 오후 2시에 이주석 경상북도행정부지사, 대구광역시 경제통상국장, 구미시장, 도?시의원 및 관련 기관단체장 등 주요 내빈 50여명이 참석한다.
○ 이번 행사는 ‘11.11.17(목)부터 19일(토)까지 3일간(취업박람회 : 11.17(목) ~ 18일(금))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며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 행사규모는 창업관 전체 177부스로서 60여개 업체 127부스와 취업관 70여개 업체 50부스 등으로 창업 아이템 전시 및 구인?구직자 면접부스로 구성된다.
○ 창업관에는 프랜차이즈, 외식산업, 제조업, 서비스산업 등이 주로 전시되며 업체 홍보와 더불어 창업상담이 활발히 이루어질 예정이다.
○ 취업관에는 2일간 부스별로 채용업체의 현장면접을 실시할 계획이며, 참가하지 못하는 150여개 업체의 구인정보도 함께 제공되어 1,000여명에게 일자리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취업을 원하시는 분은 박람회 홈페이지(
www.dgjv.co.kr)에서 미리 구인정보를 확인하여 현장면접 일자에 따라 참가하실 수 있음
○ 그리고 관람객에게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부대행사로는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창업세미나, 창업가이드북 전시, 창업적성검사, 창업정보제공, 정책자금 상담이 창업관 등에 마련되며 직업심리검사,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클리닉 및 면접클리닉, 이력서용 무료사진 촬영, 자격정보 상담, 해외 취업상담, 면접메이크업, 건강상담, 지문적성검사, 직업훈련관 등이 취업관 등에 마련될 예정이다. *참조 : 부대행사 일정표
□ 행사 관계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이 경제통합의 일환으로 4년째 공동으로 개최해 온 지역 최대의 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더욱 알찬 행사가 되도록 준비를 하고 있으며 지역의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로 소기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 방문객의 교통편의를 위해 구미시내에서 구미역과 시외버스터미널 등을 주요노선으로 무료로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대구?구미간도 왕복 버스도 운행한다. 예약이 불가한 관계로 당일 여유좌석 확인 후 탑승이 가능하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