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맞벌이 부부가 늘어남에 따라 가사 도우미의 역할이 중요해졌다. 특히 청소, 빨래, 다림질, 반찬 만들기 등의 집안일을 내 집 일처럼 깔끔하게 처리해줄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내 아이처럼 돌봐주는 믿을 수 있는 존재가 필요하다. 부모가 집을 비운 사이 벌어지는 파출부들의 아동학대 사례는 외국에서도 문제가 됐을 정도라 매우 염려스럽다. 꼭 맞벌이 부부가 아니더라도 집들이나 가족행사 등 일손이 모자란 데 주부 혼자 감당하기 힘들 경우 역시 믿을만한 도우미의 존재는 필수적이다. 뉴스 전문 채널 YTN의 생활도우미 우수업체로 선정돼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참다운 파출부’를 주목해보자.
‘참다운 파출부’(www.참다운.net)는 가사 도우미부터 청소·이사 도우미, 입주, 간병, 산모, 육아, 실버 도우미 등 다양하고 세분화된 도우미를 제공해주는 업체. 고객의 믿음을 감동으로 보답하겠다는 기업 모토를 가지고, 파출부에 관한한 업계 1인자 자리를 굳히고 있다.
간병, 산모, 육아, 실버 도우미는 기본
신축 아파트 입주 전이나 인테리어 공사 후에 도우미를 요청하면 깔끔한 정리와 위생적인 소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가족을 대신해 환자를 돌보는 간병 도우미도 신청할 수 있으며, 산모의 가사 일을 돕고 산모의 빠른 쾌유를 도와주는 산모 도우미도 있다. 산모 도우미 교육을 이수한 전문 도우미를 배정받을 수도 있다. 도우미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에는 언제든 도우미 교체가 가능하다.
_?xml_:namespace prefix = v ns = "urn:schemas-microsoft-com:vml" />
워킹맘 위한 아이 학교 급식 도우미까지
그 밖에도 바쁜 학부모를 대신해 자녀 학교의 급식당번을 도와주는 급식 도우미나 장례식을 도와주는 장례 도우미, 김치 담그기 도우미, 출장요리 도우미 등 다양하고 융통성 있는 서비스로 업계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도우미 서비스뿐만 아니라 거실이나 작은방 확장 등 간단한 인테리어 서비스도 함께 시행하고 있어 편리하다.
혼자서 엄마, 아내, 며느리, 딸 노릇을 하던 시대는 지났다. ‘늘 처음 시작하는 마음가짐으로 한결같은 믿음을 실천하겠다.’는 ‘참다운 파출부’를 만나보자. 그동안 쉴 틈 없던 당신의 인생이 좀 더 참다워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