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내 40개 업체, 7개국 해외바이어 44개사 참가 -
□ 제주특별자치도는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제주 라마다호텔에서 해외바이어(Buyer)들을 초청하여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주최하고 제주테크노파크와 Kotra 제주사무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미국, 중국, 인도를 비롯한 7개국 44개사에서 48명이 참가하고, 도내 40개 업체가 참가해 농수산물, 식품, BT 및 향장품 등에 대한 수출상담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 특히,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수출상담의 실질적인 효과를 높이기 위해 그동안 참가했던 해외전시회나 무역사절단 파견 등을 통해 발굴한 바이어들을 다수 포함하여 초청하였다.
□ 또한, 초청된 바이어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중국 바이어는 한국식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유통업체, TV 홈쇼핑 업체, 대형마트 대표 등이 다수 포함되어 있고, 미국 뉴욕일원에 3개의 유통매장을 가지고 있는 한양마트(H-Y Mart) 관계자가 직접 상담에 참여하고 있어 중국 및 미주지역과의 실제적인 거래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이번 수출상담회 개최를 통해 바이어들에게 청정제주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제주지역제품의 맛과 우수성을 알림으로써 해외 판로개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