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서구, 민원담당 공무원 대상‘미소친절 거울’배부
대구 달서구(구청장 곽대훈)는 지난 3일부터 「미소친절 대구」만들기운동의 일환으로 구 본청 및 동 주민센터 민원담당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미소친절 거울’을 제작. 배부하였다.
‘미소친절 거울’은 청사를 찾는 방문객 및 주민들을 직접 대면하고 응대하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책상 앞에 ‘얼굴에는 미소, 가슴에는 친절’이라고 새겨진 거울을 비치하고 수시로 자신의 표정을 가다듬으며 항상 미소친절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착안하였다.
달서구는 「미소친절 대구」만들기 운동에 솔선수범 참여를 위하여 전화친절도 마인드 향상 교육, 민원창구담당자 CS(고객만족) 교육, 굿모닝 CS조회 실시, 주민대상 집합교육 시 미소친절교육 병행 추진, 매월 첫째 월요일 ‘달서구 미소친절 Day' 운영 등 친절바이러스를 전파하고 있다.
한편 달서구는 민선4기 現 곽대훈 구청장 취임 첫해인 2007년부터 ‘웃는 얼굴 행복한 달서’를 구정지표로 정하고 달서구 브랜드를 제정하여 ‘스마일링 사진 공모전’, ‘달서 웃는얼굴 마라톤 대회’, ‘스마일링 사랑의 교복장터’, ‘깨.친.맛 음식문화운동’ 등 61만 구민에게 항상 웃음을 심어주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지역 만들기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쳐 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