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전라북도 기부식품나눔축제가 오늘 15시에 도청야외광장에서 전북광역푸드뱅크와 시군 19개 기초푸드뱅크와 마켓 관계자, 우수 기부업체 대표, 소외된 이웃 등이 참여한 가운데 KBS 김태은 아나운서의 사회로 성대히 열렸다.
○ 이번 행사는 전북광역푸드뱅크가 주최하고 전라북도가 주관하며 도내 후원업체의 물품후원 및 재능기부 등을 받아 열렸으며, 우리사회에 나눔문화가 더욱 확산되어 기부자를 개발하여 소외된 이웃들을 돕는 나눔의 지역공동체를 조성하고 기부식품제공사업을 활성화 시키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
○ 행사주요내용은 기부식품제공사업 홍보대사 위촉(MBC라디오 MC 김차동), 우수 기부업체 및 업무유공자 표창, 기부업체와 기부협약식, 물품꾸러미전달 등이다.
○ 오늘 감사패를 수상 하게 된 우수기부업체는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논코리아 무주공장으로 지금까지 3억원이 넘는 식품을기부를 하였으며, 유한회사 천해의 김석훈사장은 1억 5천만원이 넘는 식품을 푸드뱅크에 기부하여 나눔의 사랑을 실천하므로 저소득 소외계층의 결식예방 및 완화에 적극 참여하고 계시는 천사같은 분이다. 이밖에도 파리바게트 비사벌점, 순창 정마트 등 도내 10여군데의 우수 기부업체가 표창을 받았다.
○ 또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투철한 사명감으로 지역사회내 어려운 이웃들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기부식품지원 활동에 적극 협력하여 기부식품제공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이 큰 고창군기초푸드뱅크의 황태철 실무자와 원광종합사회복지관이 표창을 수상하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