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교육 화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에서 구민들에게 우수한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관한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의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특강과 상담이 동대문구의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동대문구 학생들의 진로설정에 도움을 주게 될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의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교육은 지난 10월 6일에 경희 여고 특강을 시작으로 17일과 21일에는 동대문구 전농동에 위치한 전일 중학교에서도 이어질 예정 이다.
전일중학교에서 17일에 열리는 특강에서는 ‘학습전략을 통한 자녀 진로설계’라는 주제로 학부모 강좌가 진행된다. 이 날 강연에서는 효과적인 시간 관리를 바탕으로 좋은 성적을 내는 자 기주도학습자들의 특징을 분석하고 우리 자녀에게 적용할 수 있는 학습전략을 알아본다.
이후 21일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직업특강에서는 미래 우리 사회의 변화모습을 전망해보고 미래의 유망직업 중 하나인 카운슬러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는 동대문구 학생들의 직업견학을 위한 장소로도 활용된다. 21일 전일중학교 학생들의 방문을 시작으로 실시되는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 견학 프로그램은 시설 견학, 상담업무에 대한 소개로 구성되며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전문가의 진로, 학습상담도 받을 수 있다.
경희여고에서 진행된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의 진로특강에 참석했던 송상선(경희여고 진학상담부장)교사는 “학생의 적성에 따른 직업선택을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였다”며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의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우리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전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