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주호 장관, WCC 7개교 총장과 글로벌 전문대학 육성방안 논의
□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는 10월 20일(목) 지난 9월 1일 선정된 2011년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 7개교*를 대상으로 울산과학대에서 ’WCC 지정서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 거제대학, 대전보건대학, 연암공업대학, 영남이공대학, 영진전문대학, 울산과학대학, 제주한라대학
□ 이주호 장관은 대학발전을 위해 노력한 총장·교직원·학생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면서, 국가경쟁력을 위해 WCC 대학들이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여 명실상부한 글로벌 전문대학으로 성장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 ‘WCC 지정서 수여식’ 이후 이주호 장관과 WCC 7개교 총장들은 '글로벌 전문대학 육성방안‘을 주제로 간담회를 갖고, WCC 대학이 진정한 글로벌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한 과제들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 이 자리에서 총장들은 대학의 특성화 및 발전사례를 소개하면서 지역산업계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우수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그 결과로서 높은 취업률을 달성한 것이 WCC 선정의 계기가 되었다고 피력하였다.
○ 또한, 총장들은 정부의 WCC 정책이 갖는 중요성과 의미, 시대적 사명을 깊이 공감하고 WCC가 전문대학 성공사례 및 우수 직업교육 모델을 제시하여 전문대학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정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였다.
□ WCC는 금년도에 이어 2013년까지 총 21개교를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대학에 대해서는 대학의 발전역량 및 교육성과를 높일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 및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