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20(목) 14:00 두류공원 야외음악당 / 제8회 경로위안문화예술제 -
청룡사와 (사단법인)사홍서원(주지 겸 대표이사 정주석)에서는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해 지역 어르신 6,000여 명을 모시고 10월 20일(목) 오후 2시 대구 두류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제8회 경로위안문화예술제(전석 무료 초대)를 개최한다.
○ 2004년부터 시작해 8회째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각종 공연이 펼쳐진다. 1부 축하마당은 길놀이 사물패(김세화 국악원), 50사단 군악대, 한국불교대학 합창단의 가곡, 국악인 강경서의 민요로 문을 연다.
○ 2부 어르신 장기자랑에는 마술, 생활체육, 밴드, 대금연주, 장구춤, 댄스 스포츠 등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는 마당이 열린다.
○ 3부에는 평양민속예술단을 초청해 어울림마당을 열어 귀에 익은 ‘반갑습니다’ ‘노들강변’ ‘고향의 봄’ 등의 노래와 아코디언 2중주, 무동이춤과 마술무용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 사홍서원 정주석 대표는 "예로부터 우리 대구/경북은 선비정신이 살아 숨 쉬는 유학의 본 고장으로서 충신열사와 효자?효부가 수없이 배출된 자랑스러운 고장“ 이라며 ”오랜 우리의 정신유산이 전국에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