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19(수) 10:00 시민체육관 / 입소어르신, 종사자 등 690여명 참여 -
대구시가 주최하고 (사)대구노인복지협회에서 주관하는 노인복지시설 어르신 어우러짐 한마당 행사가 10월 19일(수) 오전 10시 대구시민체육관에서 개최된다.
○ 이날 어우러짐 한마당 행사는 (사)대구노인복지협회(회장 김동성) 주관으로 올해로 9회째 개최되며, 대구시내 5개 양로시설과 29여 개 노인요양시설 입소어르신들과 시설종사자, 자원봉사자 등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화합하고 친교를 나누는 체육행사와 공연행사를 펼쳐진다.
○ 개회식에 이어, 2부행사로 어르신, 직원 등이 참여하는 팀 파워 레크레이션과 대구문화재단의 마술과 관현악 공연이 이어진다. 3부는 초청가수 공연과 시설 어르신, 직원의 장기자랑이 오후 2시 10분까지 펼쳐지며, 행운권 추첨, 시상식으로 행사를 마무리 한다.
○ 대구시 김주한 저출산고령사회과장은 “이번 어우러짐 한마당 행사로 하루 종일 시설에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에게 바깥나들이 기회와 시설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종사자들에게는 상호 정보교환과 자칫 소홀해 질 수 있는 복지마인드를 함양시키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