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활동모습-
금호초등학교(교장 정옥순)는 지난 9월 28일(수)부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축구동아리 지원 “금호슛돌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학부모와 학생들의 축구에 대한 뜨거운 열정과 욕구가 반영되어 2학기부터 축구동아리가 신설되었고, 이에 축구동아리 아동들의 행복한 웃음이 연신 끊이지 않고 있다.
금호초등학교 축구동아리는 30명(집중지원아동 17명, 일반아동 13명)의 슛돌이들을 대상으로 매주 1일, 방과 후 3시간씩 운동장에서 훈련 중이며 외부 전문코치와 학교체육선생님의 엄격한 지도와 따뜻한 응원아래 체력단련 및 축구기술을 연마하고 있다.
이에 4학년 슛돌이 이○○군은 “그전에는 혼자서 재미없게 보낸 시간이었는데 이제는 좋은 형, 동생들과 함께 웃고 뛸 수도 있고 맛있는 간식도 먹고 너무너무 즐거워요.” 라며 축구동아리에 대한 애정을 밝혔다.
또한 3학년 막내 황○○군은 “매일매일 축구 훈련을 받았으면 좋겠어요! 빨리 수요일이 되어서 유니폼도 입고 공도 차고 싶어요! 학교가 신이나요!” 라며 들뜬 마음을 표현하기도 했다.
앞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꾸준히 체력을 쌓고, 기술을 다듬어 다가오는 12월에는 다른 학교 축구부와 친선경기를 계획하고 있다.
미래의 태극전사 금호초등학교 축구동아리 아동들의 실력이 쑥쑥 자라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기대해본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