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임승빈)은 오는 10월 15일 한국체육대학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초,중,고 학생, 교원, 학부모 5,000여명이 참가하는 『서울 스포츠의 날』행사를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2012년부터 전면 실시되는 주5일 수업제 도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다양한 스포츠 활동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의 체력증진과 창의?인성 함양을 범시민적 캠페인으로 확산시키고자 마련되었다.
□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지난 7월 배드민턴 국가대표 이용대 선수와 리듬체조 국가대표 손연재 선수를『SEOUL Sports Day』홍보대사로 위촉하였고 16개 시?도 중 처음으로 교육공동체가 한자리에 모여 학교체육의 패러다임을 공유하는 실천적 행사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과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 이번 행사는 체험 , 경쟁 , 배움 , 감성 , 전시 , 공연마당 등 6개 마당으로 구분하여 실시되는데, 개회식에는『SEOUL Sports Day』홍보대사 손연재 선수가 참석하여 행사를 빛내 주게 된다.
또한 헌 운동화, 헌 축구공 등 스포츠 용품을 기부하여 아프리카 빈민국가 및 저개발국가 아이들에게 나누어 주는 "희망의 운동화 기부행사"를 통해 나눔과 행복의 스포츠 기부문화를 조성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뜻 깊은 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학교스포츠클럽 담당 교원 및 운동부 지도자를 대상으로 축구해설 위원인 이용수 세종대 교수의"세계 최고 선수 육성을 꿈꾸며"라는 주제의 특별강연과 스포츠미술 실기대회, 스포츠 영화 감상 및 평론 등의 특별 프로그램도 실시된다.
□ 그 밖의 주요 내용으로 승마, 스킨스쿠버, 스포츠클라이밍, 티볼, 슬랙라인, 스내그 골프 등의 뉴스포츠 체험과 핸드볼, 플로어볼, 400m계주 종목의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야구,골프,플로어볼 클리닉도 운영된다. 특히, 최근 도가니 영화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학생 성폭력 문제에 적극적 대처하기 위해 SBS ESPN과 국기원이 개발?보급하려는 태로빅 시범과 체험 프로그램도 소개되는 등, 전체 행사가 학생중심/체험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이번 『서울 스포츠의 날』행사는 신체활동의 가치와 필요성을 확산시키기 위한 계기 마련은 물론이고 내년부터 전면 실시되는 주5일수업제에 대비한 토요 스포츠교육 프로그램 운영 방안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인식 공유와 역할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