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농수특산물진품센터』에서는 도내 우수 농수특산물의 수도권 홍보?판매 확대 및 도농교류를 활성화 하고자 매장 우수 고객과 마포구민을 대상(80명)으로 지역축제와 연계한 소비자 농촌체험 행사를 추진한다.
○ 수도권에서 도내 우수 농수특산물 홍보?마케팅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강원도농수특산물진품센터』주관으로 10. 14(금) 홍천명품축제장을 찾는 소비자들은 인삼, 늘푸름한우 등 지역우수농특산물을 직접 체험하고, 홍천강수라쌀 생산업체 견학, 친환경마을 메뚜기잡기 등 다양한 농업?농촌 문화를 체험한다.
○ 또한, 지역우수농특산물을 시중가격보다 20~30% 저렴한 가격에 구입 할 수 있어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도농간 직거래 장터로 활용 성황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번 행사는 올해들어 벌써 세 번째로 수도권 소비자들이 다양한 농촌체험을 통해 농업?농촌문화의 가치를 인식하고 소비자와 생산자간 이해의 폭을 넓혀 신뢰를 바탕으로 한 도농간 직거래를 활성화하고자 추진되었다.
□ 앞으로『강원도 농수특산물진품센터』는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청정강원 이미지와 농수특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이 널리 홍보될 수 있도록 다양한 농업·농촌문화 체험행사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