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가 주최하고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이 주관하는「2011년 전국장애학생직업기능경진대회」가 10월 12(수) ~ 10월 13일(목) 양일간 경기도 성남 및 용인에서 개최된다.
□ 이번 대회에는 정신지체, 정서장애 특수학교와 특수학급에 재학 중인 장애학생 800명을 비롯하여 지도교사와 특수교육 관계자 등 총 1,600여명이 참가하여, 전기배선, 과학상자조립, 제과제빵, 제품포장, 세차, 외식보조, 다과요리 등 총 14개 종목(특수학교, 특수학급 각 7종목)에서 학교에서 배우고 익힌 기술과 기량을 발휘하게 된다.
□ 개회식은 10월 12일(수) 오후 3시에 성남 아트센터에서 개최되며, 각 시도 대표선수 입장을 시작으로 대회 선언과 함께, 장애학생직업기능경진대회를 한마당 축제의 장으로 승화하기 위한 초청가수 공연과 각종
문화 이벤트 행사가 펼쳐지게 된다.
□ 본 대회는 10월 13일(목) 오전 9시부터 용인 양지파인리조트에서 분과별로 개최되며, 대회 결과 발표 및 폐회식은 이 날 오후 4시에 동 대회장에서 개최된다.
□ 이번 대회를 통하여 장애학생이 그동안 학교에서 갈고 닦은 각자의 기량을 아낌없이 발휘함으로써 성취감을 통한 장애극복의지를 고취하게 되며, 직업교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교환의 기회를 가짐과 동시에 특수교육 현장의 직업교육 활성화를 통해 장애학생이 학교 졸업 후 성공적인 직업인으로서 사회의 일익을 담당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 더불어 본 대회를 통해 장애학생의 직업기능 향상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특수교육에 대한 홍보 기회와 장애이해 및 인식개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