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3호선 모노레일 소개 및 종합관제소 견학 -
2011 대구방문의 해를 맞아 3박 4일 일정으로 대구에 온 필리핀 타나우안지역(3820지구) 로타리안 50여명이 10일 도시철도건설본부를 방문한다.
○ 사업가, 의사, 법률가 등 전문직으로 구성된 필리핀 타나우안 지역 로타리안은 안용모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이 주재하는 환영회에서 시정 홍보 동영상을 시청한 뒤 3호선 모노레일 건설에 대한 설명을 듣고 도시교통 관심분야에 대해 활발한 토론을 한다. 이후 본부 건물 3층에 위치한 종합관제소에 들러 현재 운행되고 있는 도시철도 1, 2호선 운행 현황을 견학할 예정이다.
○ 이번 필리핀 타나우안 로타리안의 대구방문 목적은 지난 3월 대구지역 로타리안 70여명이 필리핀 타나우안 지역을 방문해 매칭그랜트 사업인 지하수공급, 컴퓨터, 여성 성 질환 진료, 앰뷸런스 등을 지원해 타나우안 지역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한 것에 대한 감사에 대한 방문이다.
○ 또한 대구지역의 매칭그랜트 사업인 달서구 학산사회복지관(무료급식소 기구 및 의료기기 약 3,000만원)와 남구 카리타스 보금자리(소형차량지원 약1,200만원)를 방문하고, 앞으로 대구 지역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매칭그랜트 사업을 살펴보기 위함이다.
○ 특히 필리핀의 타나우안 로타리클럽과 대구 시지로타리클럽이 국제자매결연식을 함으로써 양 국가의 로타리클럽은 지속적인 국제친선교류로 서로 간에 매년 방문하게 된다.
○ 매칭그랜트 사업은 어느 클럽이나 지구가 외국의 클럽이나 지구와 합동으로 세계사회봉사(WCS)에 해당하는 사업을 찾아서 수행을 하면서, 로타리재단(TRF)에 신청해 보다 큰 규모로 사업을 집행하는 제도로, 최소한 2개 국가의 로타리안, 로타리클럽, 또는 지구 등이 협력해 계획하고 수행하는 국제봉사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는 것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