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농어촌체험휴양마을에 근무 중인 사무장 11명에 대하여 10월 중 평가를 실시하여 우수사무장 1명을 선발, 연말 도지사 표창을 수여 할 계획이다.
이번 평가의 목적은 농어촌체험휴양마을 사무장의 실적에 대한 평가를 통하여 체험마을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여 농촌체험관광의 활성화와 우수인력의 농촌유치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농어촌체험휴양마을 사무장 채용지원사업은 200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국비지원사업으로 농촌체험관광을 운영하고 있는 녹색농촌체험마을, 전통테마마을에 대하여 5년간 사무장 채용 인건비〈월 120만원(국비50%, 지방비40%, 마을부담1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촌체험마을 사무장은 체험프로그램 개발?운영, 회계?문서 등 마을사무관리와 농촌마을 행사기획, 고객관리, 주민교육 등의 업무를 담당하여 도농교류 및 농촌체험관광의 원활한 추진과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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