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6(목) 09:00 문화예술회관 / 2011 지방세정 업무 연찬회 -
대구시는 문화예술회관에서 시, 구?군 지방세입 담당공무원 2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6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2011 지방세정 업무 연찬회」를 개최한다.
○ 이번 연찬회는 지방재정의 건전성 제고를 위한 자주재원 확충 방안을 모색하고, 세무담당 공무원 상호간 정보교환 및 네트워크 강화로 지방세정 발전방안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 연찬회에서는 지방세 분야의「우수 지방세 운영사례 및 제도개선」과 세외수입 분야의「효율적인 세외수입 증대방안 및 제도개선」이란 주제를 가지고 각 구?군에서 심도 있게 연구한 과제를 발표 및 토론회를 가진다.
○ 이는 지방세입 담당공무원들의 지방세입 확충의지를 함양하고, 타 구?군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함으로써 실무능력을 배양할 뿐만 아니라 직장 내에서 업무 연찬분위기를 조성해 전문성을 제고하는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
○ 아울러, 이번 연찬회에서는 지방세분야 전문가인 조세심판원 전동흔 상임심판관을 초빙해「2011년 지방세 분법관련 운영과제」를 주제로 분법이후 지방세 운영현황 및 쟁점사례 등을 내용으로 한 특별강연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지방세 담당공무원들의 지방세 실무 수행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 대구시 여희광 기획관리실장은 “연찬회에서 발표할 16개 연구과제(지방세 분야 8개, 세외수입 분야 8개)는 실현가능성, 내용충실성, 창의성, 발표력 등 종합평가를 통해 우수기관을 분야별 3개 기관 선정해 포상하고, 우수 연구과제에 대해서는 중앙부처에 건의해 정부시책에 적극 반영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TAG
-